공중밀집장소추행 2020-11-02 13:14:16

대중교통수단이나 공연장, 그리고 여러 집회에서 타인의 신체에 접촉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공중밀집장소추행에 해당합니다.

 

​해당 범죄는 공중이 밀집한 장소에서 추행을 한 경우 성립하는 범죄로 그 적용범위가 굉장히 넓어서 말 한마디나,손짓하나에도 유, 무죄가 갈리기도 하는 성폭력 범죄입니다.

 

 

공중이 밀집한 장소에서 추행하는 사례는 매년 늘고 있습니다. ​이에 성폭력 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별법 제 11조에서는 1년 이하의 징역,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명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성범죄를 저지르게 되어 벌금이상이라도 받게 된다면 신상정보 등록 등의 보안 처분까지 받게 될 가능성이 큰 범죄입니다.

 

 

공중 밀집장소추행으로 인해 형이 확정이 되면 신상정보 등록 대상자가 되는 보안처분을 받게 됩니다. ​이에 따라 20년 동안 매년 주거지 관할 경찰서에서 개인신상정보를 등록하고 관리를 받게 됩니다. 또한 벌금형이라도 받는다면 이것 또한 형벌의 일종이기 때문에 전과기록이 남습니다. ​이로 인해 자신의 인생을 망 칠 수도 있으니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어떤 연유로든 이 성범죄와 연류되었다면 사건 초기부터 올바르게 대응하셔야 합니다. 공소제기 전 수사단계에서부터 적절한 대응을 하여야 합니다.

보통 성범죄 사건은 피해자의 진술로 수사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개인 혼자서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오히려 확실한 증거를 제출하지 못해서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사건초기부터 변호사에게 사건을 의뢰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만약 성범죄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모든 과정들을 함께 해결하고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전 사례 공중밀집장소추행으로 법정구속, 2심에서 풀려나
다음 사례 가난한 자에게 벌금형은 집행유예보다 두렵다